암보험 주의사항

COPYRIGHTⓒ
2018 Global-Insurance Den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암보험 주의사항

암보험 주의사항

 

암보험을 가입할 때 또는 이미 보유 중인 경우에는 여러 가지 주의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이 주의사항에 유의하여 암보험을 가입하고 관리한다면 더 유용한 보험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이중 몇 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암보험은 암에 걸렸을 때 필요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하지만 모든 암을 똑같이 취급하는 것은 아닙니다.


암보험에서는 암을 고액암, 소액암, 일반암으로 나눕니다.
여기에서 고액암은 발병률이 낮아 흔하지 않은 암이지만 고액의 치료비를 요하는 암입니다.
이와 반대로, 소액암은 발병률이 높지만 흔하게 발생하고, 치료비가 비교적 저렴한 암입니다.
그리고 각 항목별로 보장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걸릴 확률이 높은 종류의 암이 있다면, 이중 어느 쪽에 속하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암보험에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면책기간에는 암보험에 가입되어있어도 보장은 받지 못합니다.
그리고 면책기간이 끝나면 감액기간이 시작되며, 이 기간에는 원래 받을 금액의 50%밖에 받지 못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가입한 암보험의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정확하게 알고 있을 필요가 있습니다.

병원에 입원하거나 치료 및 수술을 받았다고 해서 무조건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의사가 합당한 이유로 입원이나 치료 및 수술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입원한 경우에만 보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암을 치료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에만 보장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금을 받기 위해 굳이 필요하지도 않은 비용을 지불해서는 안됩니다.

암의 진단 시점은 암 진단비 등을 지급할 때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진단 시점이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에 아슬아슬하게 걸쳐있다면 진단 시점으로 인정되는 날짜에 따라 보장 금액이 달라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런데 암의 진단 시점은 병원에서 암을 진단받은 날이 아닌, 조직검사를 통해 암을 확정받은 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직검사 결과지에 표시된 결과보고일이 바로 진단 시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