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신형과 비갱신형

COPYRIGHTⓒ
2018 Global-Insurance Den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면책기간과 감액기간

면책기간과 감액기간

 

암보험에 가입했다고 해서 바로 다음날 암에 걸린 경우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암보험에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존재합니다.
이 기간 안에 암에 걸린 경우에는 보장 금액에 제한이 생기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면책기간은 보험금을 받을 수 없는 기간을 말합니다.


암보험은 보통 계약일을 포함하여 90일까지를 면책기간으로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면책기간이 지나지 않은 때에 암으로 진단받은 경우에는 진단금을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면책기간이 끝났다고 해서 정상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면책기간이 끝나면 곧바로 감액기간이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감액기간은 가입금액의 50%만 보장받을 수 있는 기간을 말합니다.
암보험은 보통 면책기간이 끝나는 다음날부터 1년 또는 2년까지를 감액기간으로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감액기간 동안에 보험금을 청구하면 원래 받기로 한 금액의 50%만 지급됩니다.

암보험에 면책기간이 존재하는 이유는 암의 특성 때문입니다.


암은 초기 발견이 쉽지 않은 경우가 많고, 느리게 진행되기 때문에 암에 걸렸다고 해서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이 암에 걸린 사실을 알지 못한 채로 암보험에 가입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리고 자가검진 등으로 자신이 암에 걸렸다는 것을 예상한 상태에서 병원에 가기 전에 보험금을 노리고 암보험에 가입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하지만 보장성 보험에서는 가입 전에 이미 걸린 병에 대해서는 보장해주지 않습니다.
암보험 또한 보장성 보험이기 때문에 이미 암에 걸린 경우에는 보장을 해줄 수 없습니다.
만일 이미 걸린 암을 보장받으면 다른 선의의 고객들이 피해를 입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보험은 면책기간을 둬서 가입하고 바로 보험금을 받을 수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보험은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을 고려해 미리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가입한 상품의 면책기간이 끝나는 날짜와 감액기간이 끝나는 날짜를 기억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