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이란

COPYRIGHTⓒ
2018 Global-Insurance Den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암보험이란

암보험이란

 

암 발병률이 날이 갈수록 높아짐에 따라 암보험에 가입하는 사람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암보험은 암에 대한 병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병원에서 암을 진단받으면 진단비, 수술을 하면 수술비, 입원했을 때는 입원비, 암으로 사망했을 경우 사망보험금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에 관련된 것이라면 뭐든지 보장해주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장 범위도 중요하지만 보장이 되지 않는 부분도 꼭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어떤 암이든 똑같이 보장해주지도 않습니다.
암보험은 암의 규모와 시기, 횟수 등 여러 기준으로 암을 분류하여 각각 다르게 보상합니다.
예를 들면 고액암과 소액암, 재진단암과 이차암 등이 있습니다.
또한, 과거의 병력에 따라서 보험료나 보장 내용 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보험에 가입할 때에는 자신의 현재 상태와 자신에게 위험도가 높은 종류의 암을 고려해서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어떤 유형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보험료와 보장내용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암보험은 갱신일의 유무에 따라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갱신형은 갱신일이 존재하기 때문에 갱신할 때마다 보험료가 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갈수록 부담이 커지게 됩니다.
하지만 초기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면 비갱신형에 비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비갱신형은 갱신일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처음 금액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기간에도 안정적으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기 보험료가 비싸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보면 갱신형에 비해 불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험이 만기 되었을 때 돌려받는 금액의 유무에 따라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으로도 나눌 수 있습니다.
만기환급형은 만기에 돌려받는 금액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장성 보험료에 적립성 보험료를 추가로 납부해야 하기 때문에 월 납입금액이 비쌉니다.
이에 반해 순수보장형은 만기에 돌려받는 금액이 없기 때문에 적립성 보험료가 필요하지 않아 월 납입금액이 저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