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신형과 비갱신형

COPYRIGHTⓒ
2018 Global-Insurance Den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갱신형과 비갱신형

갱신형과 비갱신형

 

암보험은 갱신일이 있느냐에 따라 갱신형과 비갱신형으로 나누어집니다.
둘 중 어느 쪽으로 가입하느냐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지기 때문에 민감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개념과 차이점에 대해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습니다.

갱신형은 갱신일이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정기간마다 갱신을 통해 보험료를 현재에 맞도록 다시 책정합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대부분은 보험료가 오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갈수록 부담이 높아질 우려가 있습니다.
단, 초기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가입 초반에는 비갱신형보다 낮은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비갱신형은 갱신일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갱신이 필요 없어 보험료도 오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장기적으로 가더라도 처음 낸 금액이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안정적인 납부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초기 보험료가 갱신형보다 비싸기 때문에 가입 초반에는 갱신형에 비해 불리합니다.

암보험은 한 번 가입해서 최대한 길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장기적으로 유지하기 때문에 비갱신형을 선택하면 미래에 납부할 보험금을 저렴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에 가입하고 몇 년 후에 바로 암에 걸린 경우에는 갱신형이 더 유리해집니다.
갱신형은 초기 보험료가 저렴하기 때문에 낸 보험료보다 보장받는 금액이 더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둘 중 하나가 무조건 유리하다고 할 수도, 불리하다고 할 수도 없습니다.

정리하자면, 장기적으로 유지하면서 장래에도 안정적으로 보험료를 납부하고 싶다면 비갱신형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이미 나이가 많거나 가까운 시일 안에 암에 걸릴 확률이 크다면 갱신형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단, 암보험에는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있기 때문에 암에 걸릴 확률이 클수록 최대한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책기간 내에 암에 걸린 경우에는 보장을 받을 수 없으며, 감액기간에는 본래 보장 금액보다 적은 금액만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