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COPYRIGHTⓒ
2018 Global-Insurance Dental.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게시판 – 보험게시판에서 중요한 보험 정보를 놓치지 마세요.

보험게시판

암 보험금 청구서류 준비하기

관리자님 2019.03.12 21:44 조회 수 : 83

암보험은 암에 대한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암에 걸릴 위험이 높을수록 미리 가입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구슬이 서말이어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이 있듯이, 암 보험금을 어떻게 청구하는지 알지 못한다면 암보험에 가입한 의미가 없게 됩니다.
그래서 암 보험금의 청구 방법과 청구서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 보험금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먼저 보험사에 연락해 보험금 청구서의 양식을 받아야 합니다.
보험사마다 고유의 양식이 있고, 가끔 변경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그때그때 새로 받아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 보험 설계사에게 전화하여 팩스로 청구서를 받아 작성한 뒤 필요한 서류와 함께 다시 보냅니다.
그리고 보험사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받아서 다시 보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보험사에 따라서 인터넷으로 접수가 가능한 곳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해당 사이트 또는 어플을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청구서도 인터넷에서 바로 작성하고 관련 서류를 사진으로 찍어 전송하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단, 인터넷을 이용할 때는 본인 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암 진단비를 청구받기 위해서 필요한 서류에는 진단서와 조직검사 결과지, 보험수익자의 신분증이 있습니다.
진단서와 조직검사 결과지는 검사를 받은 병원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암은 병원에서 처음 진단을 받은 시점에는 '암으로 의심됨'이라고 표시됩니다.


그리고 조직검사를 받아 암으로 판명이 되어서야 비로소 암 진단이 확정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직검사 결과지 상에서 결과 보고일이 진단일이 됩니다.
또, 보험수익자의 신분증은 보통 주민등록증의 사본을 제출합니다.
그리고 진단비 외에 다른 금액을 청구받으려면 해당 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참고자료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보통은 해당 항목에 대한 영수증을 첨부합니다.